2010. 5. 7. 23:08
안드로이드펍 주최 SKT후원 제1회 개발자 컨퍼런스에 다녀왔다; 벌써 건설회관 컨퍼런스만 두번째다;

첫세션에 SKT안드로이드공모전을 담당하신 진헌규매니져님께서 이번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소개를 해주셨다;
많은 앱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품이 되었고 좋은 작품들이 수상한것 같다; 내가 제출했던 작품의  부족함을 느낄 수 있었고 아이디어와 독창성, 완성도와 사용성등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깨달았다.사진에 나온 할인을 찾아서라는 금상수상작품은 직접 안드로이드 아이디어공모전에 제출해서 입상한 아이디어라 관심이 컸다.
두번째로 펍운영자님이신 회색님께서 픽셀 No! Dip사용을 강조하시며 세션을 진행해주셨고
세번째로 관심있는 주제였던 세션중 하나인 인터넷서비스연동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
발표자(강순권)님께서는 XML과 Json에 대한 장점을 부각해서 설명해주셨다.
전부터 사고싶었던 오드로이드의 대표님께서 직접 NDK에 대해 설명해주셨고 
OKJSP대표(허광남)님께서 언제나처럼 이클립스에 대한 팁을 전수해주셨다.
블루투스쪽내용도 들을 수 있었고 관심있는 세션이였던 박유태님의 센서/카메라/위치정보의 활용에 대한 내용은
많은 도움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는 주제라 더욱 열기가 뜨거웠던거 같다;

생각보다 일찍 도착하여 시작전 회색님과 같이 번호표를 붙이는 작업과 빵서빙(?)까지 도와드렸다 ㅋㅋ
끝나고 회색형님의 배려로 마지막세션 발표자님이신 박유태님,황병선 LG전자부장님,진헌규매니저님,스텝분들과 같이 통닭에 맥주한잔 할 수 있어서 더 좋았던거 같다.

다음 제2회 컨퍼런스도 기대가 된다;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베리 개발자상담받으로 T타워에 가다 - 10.08.14  (0) 2010.08.14
내 책상 공개  (0) 2010.05.05
Posted by GreenOcean